Sites in the network: Asian Correspondent Tech Wire Asia
Facebook Login twitter login

쿠알라 룸푸르에서의 쇼핑, 말레이시아만의 매력과 문화를 보여주다

December 6, 2012 - Travel Wire Asia
젠델라 KL의 아름다운 바틱 의상. 사진: Terence Carter.

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가 세계적인 코스모폴리탄 반열에 이름을 올려 놓은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. 쇼핑의 도시 쿠알라 룸푸르에서 관광객들은 메가 세일 쇼핑을 즐기며 보다 저렴한 가격에 명품 브랜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. 쿠알라 룸푸르를 조금 더 자세히 둘러본다면 쇼핑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의 전통과 문화가 그대로 녹아있는 또 다른 매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. 그 중에서도 말레이시아 전통 의상과 현대적 감각이 더해진 의상을 판매하는 부티크 두 곳을 소개합니다.

젠델라 KL 바틱 (JENDELA KL BATIK)

부킷 빈탕 스타힐 갤러리 (www.jendela-kl.com)

‘바틱’이란 말레이시아 전통 섬유 예술입니다. 바틱을 만드는 과정은 천에 밑그림을 그리고, 뜨겁게 녹인 천연 밀랍으로 방염한 후 염색을 하고, 그 후 옷감을 삶으면 밀랍이 제거되어 전체 문양이 드러나 바틱이 완성됩니다. 이러한 복잡하고 정교한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바틱은 2009년에 유네스코 ‘인류 무형문화유산’으로 선정되어 그 가치를 인정 받았습니다.

쿠알라 룸푸르 어디에서든 바틱 기술로 만든 옷을 구입할 수 있지만, 젠델라는 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섬유에 바틱을 입힌 옷들로 유명합니다. 특히, 다채롭고 화려한 바틱 문양이 들어간 셔츠와 이브닝 드레스는 인기 상품이며, 또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옷 한 벌 한 벌마다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. 주문제작의 경우에는 최대 2주일 정도 걸리며, 가격은 약 5만원 대부터 35만원 대까지 다양합니다.

쿤 후이 (KHOON HOOI)

부킷 빈탕 스타힐 갤러리 (www.khoonhooi.com)

아름다우면서도 모던한 컬러감가 돋보이는 쿤 후이의 바틱은 빠리 꾸뛰르 하우스가 자랑하는 최고급 의상들을 연상케 할 정도로 뛰어난 디자인과 정교한 바느질을 자랑합니다.

쿤 후이의 옷들은 디자이너 ‘리 쿤 후이’가 제작하며 파스텔 컬러의 드레스와 스커트, 고급스러운 실크 스커트, 시폰과 코튼 소재의 옷들 등이 있습니다. 특히 여성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그의 의상을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오지요.

디자이너 쿤 후이는 숲 속의 꽃이 가진 생명력과 컬러로부터 영감을 받는다고 말합니다. 그래서인지 손수 제작한 화려한 꽃 장식과 민트 및 레몬색들이 눈에 돋보입니다.

글들을 흥미롭게 읽으시고 말레이시아 여행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싶으시면   말레이시아 관광 웹싸이트 방문하십시오.

Agoda

Top Offers

Find a place to stay

Find a place to stay

best price guarantee


Villa Kiara Boutique Hotel

View

Barefoot Sakau Lodge

View

The Peninsula

View

Sheraton Grande Sukhumvit

View

Shangri La Bangkok

View

The Heritage House & Gardens

View

Webdesign